주식회사 이노딕스 이용약관 아래 내용을 반드시 읽어 주시고 내용에 동의하신 후 주식회사 이노딕스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 사용 계약서(이하 약관)와 업무처리규칙 및 SLA(서비스 수준 협약)은 주식회사 이노딕스(이하 ‘이노딕스’)가 제공하는 제품, 소프트웨어, 서비스, 웹 서비스 기능 등(이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본 약관에 동의하는 주체(이하 ‘사용자’) 간 의무와 권리 및 책임사항을 규정합니다. 본 사용 계약서의 내용에 동의를 하시면 « 예 »를 체크해주시고 동의를 하지 않을 시에는 « 아니오 »를 체크 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의를 하지 않을 시 이노딕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 1 조. 약관의 효력 1 항. 본 약관은 사용자가 이노딕스에 이용가입신청을 하고, 이노딕스에서 가입을 승인한 때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항. 사용자의 대리인(가족, 고용인을 비롯)을 통하여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신청 하는 경우, 대리인은 계약상, 법률상 고객을 대리할 정당한 권한을 보유하였음을 보증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고 준수할 것을 약속합니다. 3 항. 사용자가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사용자의 고용인들, 지점, 거래처 등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서비스이용자로 하여금 본 약관을 준수하게 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변경 1 항. 본 약관은 이노딕스에 의해서 변경될 수 있으며, 이노딕스 사이트에 게재될 때부터 변경 약관이 적용됩니다. 2 항. 사용자가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만약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불리하게 변경된 항목은 사용자에 개별 통지합니다. 통지 후 3 일 이후 이의 제기 없이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시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조. 양도/양수 정책 1 항. 소프트웨어 사용권의 양도/양수는 불가능합니다. 2 항. 인수 및 합병 그리고 동일사업자의 이전 및 이동에 대해서는 예외로 양도 및 양수가 가능 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서비스 사용 1 항. 서비스는 이노딕스가 개발한 소프트웨어, 인터넷 상의 서비스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제공이 되며 이노딕스의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가 갖춰진 경우 사용이 가능합니다. 2 항. 서비스는 Microsoft 사에서 제공하는 특정 버전의 windows 및 특정 버전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제공되며 기준 외의 구동환경에서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가 구동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항. 이노딕스는 기술적 정책적 판단에 의해 언제든지 서비스를 수정(신규 기능과 절차의 추가, 기존 기능과 절차의 변경과 삭제를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않음)할 수 있습니다. 이노딕스가 서비스의 중요한 수정이라고 판단할 경우, 이노딕스 사이트에 수정 내역을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제 5 조. PDA/모바일 기기에서의 서비스 사용 1 항. PDA/모바일 기기에서의 서비스 사용은 이노딕스가 개발한 소프트웨어/웹사이트를 기반으로 제공이 되며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 서비스가 갖춰진 경우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는 해당 기기 및 통신사의 약관 조항과 일반 사용법, 네트워크 서비스의 업데이트 등 모든 변경사항에 대해 스스로 책임을 집니다. 2 항. 서비스는 Microsoft 사에서 제공하는 특정 버전의 windows 및 특정 버전의 PDA 기기를 기준으로 제공되며 기준 외의 구동환경에서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가 구동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항. 이노딕스는 기술적 정책적 판단에 의해 언제든지 서비스를 수정(신규 기능과 절차의 추가, 기존 기능과 절차의 변경과 삭제를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않음)할 수 있습니다. 이노딕스가 서비스의 중요한 수정이라고 판단할 경우, 이노딕스 사이트에 수정 내역을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4 항. 이노딕스는 기술적 정책적 판단에 의해 언제든지 서비스를 수정(신규 기능과 절차의 추가, 기존 기능과 절차의 변경과 삭제를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않음)할 수 있습니다. 이노딕스가 서비스의 중요한 수정이라고 판단할 경우, 이노딕스 사이트에 수정 내역을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5 항. 이노딕스는 귀책 사유가 없는 서비스 장애 상황 등(다음 사항을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않음)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사용자 통신서비스 제공사의 서비스 제공 가능 여부 2. 시간 및 장소를 불문한 서비스 접속 가능 여부 3. 통신서비스 관련 서비스 일체의 누락, 손상 또는 보안 침해 4. 데이터 정보 전송 실패 또는 서비스 연결 설정 실패 5. 제 3 자의 정보 누설 제 6 조. 고객지원 정책 1 항. 무상 고객지원은 기능적인 문제 혹은 버그에 제한합니다. 2 항. 사용자 과실로 인한 문제 발생에는 유상으로 A/S 가 지원이 됩니다. 3 항. 컴퓨터 기초사용법, 당사제품과 관련이 없는 문제, 컴퓨터의 하드웨어 문제 혹은 주변장치, 인터넷 연결/속도 문제에는 지원이 제한됩니다. 4 항. 기존 Bbox6 설치형 사용자 중 2020 년 10 월 31 일 이전 설치(PC 메인/추가) 사용자는 2021 년 10 월 31 일을 기준으로 12 개월 이후 (2022 년 10 월 31 일)까지 이노딕스는 무상으로 고객지원을 합니다. 이후 다음 12 개월 (2023 년 10 월 31 일)까지 유상 고객지원을 마지막으로 Bbox6 고객지원을 종료합니다. 5 항. 기존 Bbox6 설치형 사용자 중 2020 년 10 월 이후 설치(PC 메인/추가) 사용자는 2021 년 10 월 31 일을 기준으로 24 개월 이후 (2023 년 10 월 31 일)까지 이노딕스는 무상 고객지원을 마지막으로 고객지원을 종료합니다. 6 항. 2023 년 10 월 31 일 이후 기존 Bbox6 설치형 사용자는 고객지원이 불가한 조건으로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 7 조. 서비스 등급 이동 정책 1 항. 각 등급 간의 이동시 별도의 설치비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2 항. 하위 등급의 서비스에서 상위 등급의 서비스로 버전 업데이트 시, 기존 월 사용료 납입일로부터 10 일 이내에는 당월부터 변경 월 사용료로 부과되어 기존 납입액과 변경된 월 사용료의 차액이 추가로 청구됩니다. 기존 월 사용료 납입일로부터 10 일 이후 변경한 경우 익월부터 변경된 월 사용료로 부과됩니다. 3 항. 2021 년 10 월 31 일부로 온라인 서비스 이용으로 전환된 사용자는 다시 설치형으로 회귀할 수 없습니다. 4 항. 연단위로 이미 납입이 된 경우, 변경 월 사용료 적용 달을 기준으로 재계산되어 그 차액만큼 실비가 청구됩니다. 제 8 조. 업그레이드 1 항. 업그레이드 후 변경된 기능에 대하여 원상복구 또는 기존 버전으로 복귀가 불가합니다. 2 항. 이노딕스에서는 사용자의 업그레이드를 대신 이행하지 않으며 각 사용자가 직접 작업합니다. 제 9 조. 데이터 보호 및 관리 1 항. 데이터란 사용자가 입력하여 물리적인 서버 내에 저장된 자료 및 그 자료들의 결합, 변형 또는 재연산을 통해 생성되는 부가 자료 일체를 말하며, 사용자가 제공, 노출하였거나 이노딕스에 의해 파악된 사용자의 자료를 포함합니다. 2 항. 이노딕스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보호하며 사용자의 데이터에 대한 허락하지 않은 접근을 방지합니다. 3 항. 사용자의 데이터는 이노딕스 또는 이노딕스 대리인이 시설을 유지 관리하는 지역 또는 국가에 저장하고 연산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항. 이노딕스는 해당 국가 수사기관의 영장, 법원의 판결 또는 결정 또는 정당한 법률에 의거한 경우에 사용자의 데이터를 요청기관에 사용자에 사전 통지 없이 제공하거나 공개할 수 있습니다. 5 항. 데이터 유실의 경우 1.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등록된 사용자의 자료가 손실/손상된 경우 1 일(24 시간) 이전의 백업자료로 복구합니다. 2. 사용자는 자료복구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자료복구 시간은 최소 12 시간, 데이터 양에 따라 24 시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통상적인 서비스 유지 활동의 일환으로 기능 업그레이드, 시스템 점검 및 교체,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기타 일상적인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행위 도중에, 비록 이노딕스의 귀책사유로 데이터의 유실 또는 변형이 발생하여도 데이터의 중요성 또는 우선순위에 관계없이 최근 12 개월 동안 사용자가 이노딕스에 지불한 월 사용료 보다 더 많은 배상금액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4. 사용자의 실수나 관리소홀로 인해 분실되거나 삭제되어 복구 불가능한 데이터의 책임은 사용자에 있습니다. 6 항. 미납에 의한 해지 시 데이터 보관 1. 월 사용료 미납으로 계약 해지된 경우, 이노딕스는 데이터를 해지일부터 12 개월 간 보존을 하며 이후 삭제합니다. 2. 단, 12 개월 이내 다시 미납금액을 정산하고 서비스를 재개할 경우 사용자는 미사용 기간동안 월 11,000 원(부가세포함)의 데이터 보관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보호 1 항. 개인정보란, 이노딕스의 사용자를 구분할 수 있는 사업자번호, 계좌번호 등 기타 이노딕스가 판단한 민감한 정보를 일컫습니다. 2 항. 이노딕스는 이노딕스에 보관된 사용자의 민감한 개인정보가 제 3 자에게 배포, 누설되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 항. 사용자가 사용자의 거래처나 기타 제 3 자에 대한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비롯한 개인정보를 저장할 때 기본적으로 일반 데이터로 저장이 됩니다. 제 11 조. 결제 1 항. 사용료는 이노딕스에 월 단위 또는 연 단위로 선납합니다. 2 항. 월 사용료의 결제일은 매월 1 일/15 일로 합니다. 연납의 경우, 가입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3 항. 결제는 이노딕스가 지정한 결제수단과 화폐단위로 합니다. 4 항. 서비스 사용료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합니다. 은행, 카드사, 결제대행사, 페이팔 등 이노딕스에 의해 지정된 방법을 통해 이노딕스에 최종 도달한 금액을 기준으로 해당 결제를 위한 사용자 국가의 세무 당국 혹은 은행 혹은 관련 제 3 자에 지급하여야 할 금액은 사용자가 부담합니다. 제 12 조. 소프트웨어 반품/환불 1 항. 선납 사용자가 중도 해지하는 경우, 선납 결제한 금액 중 서비스 해지 이후(서비스해지 익월부터)의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비율로 환산하여 환불하며 환불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반 수수료, 비용은 사용자가 부담합니다. 2 항. 매월 납부 사용자의 경우, 해지 월의 잔여기간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3 항. 설치비는 구매일로부터 최대 14 일까지 환불이 가능하며, 그 이후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13 조. 하드웨어 반품 1 항. 판매 후 개봉된 하드웨어의 경우 (PDA, 프린터, 블루투스 스캐너 등) 특별한 사유없이 반품이 불가합니다. 2 항. 구매자의 변심은 반품의 특별한 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일시중지 1 항. 사용자가 약관을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사용자 내부의 분쟁이 있을 경우 이노딕스는 사용자에 개별 통지 후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항. 이노딕스는 시스템의 점검, 긴급한 보안/기능 문제 해결, 서비스 보완 등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일시 중지로 인한 사용자의 어떠한 피해에도 이노딕스는 배상의 의무가 없습니다. 3 항. 이노딕스의 귀책사유로 서비스가 사전 공지 없이 영업일 기준 3 시간 이상 중지되는 경우 서비스 수준협약(SLA)에 의거 배상합니다. 제 15 조. 면책과 제한 1 항. 사용자와 이노딕스 양 당사자는 자연재해, 전쟁 또는 테러, 폭동, 정부조치, 인터넷 장애 및 서비스 거부 공격 등과 같은 당사자의 통제력을 벗어난 불가항력에 의한 조건으로 인해 발생한 약관 불이행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항. 이노딕스의 귀책 사유로 사용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노딕스는 지난 12 개월 동안 사용자가 지불한 금액보다 많은 금액을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해지 및 종료 1 항. 사용자가 매월 혹은 선납 기간에 사용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서비스가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2 항. 사용자는 서비스를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항. 이노딕스는 언제든지 최소 30 일 전 사용자에 안내 이후 그 이유에 관계없이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사용자가 약관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노딕스 업무처리 규칙 및 SLA(서비스 수준 협약) 제 1 조. Company ID 1 항. Company ID 는 사용자가 이노딕스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사용자(회사 대표)의 고유 ID 를 말합니다. 2 항. Company ID 는 이노딕스에 가입시 최초 한 번 제공이 되며, 사용자는 Company ID 로 모든 권한이 부여된 Key User ID 비롯 다수의 ID 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노딕스는 Company ID 를 제외한 그 하위 ID 및 해당 비밀번호를 관리 대행하지 않습니다. 3 항. 사용자가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사용자의 고용인들, 지점, 거래처 등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서비스이용자로 하여금 본 약관을 준수하게 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2 조. Company ID 의 비밀번호 1 항. Company ID 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분실 책임은 사용자에 있습니다. 2 항. 만약 제 3 자에 의하여 비밀번호가 도용/사용이 되고 있음을 사용자가 발견할 경우 이노딕스에 알리고 이노딕스가 안내하는 절차를 따릅니다. 제 3 조. 기존 Bbox6 설치형 Bbox10 전환 1 항. 기존 Bbox6 설치형 2021 년 10 월 31 일을 기준으로 12 개월 이후 (2022 년 10 월 31 일)까지 이노딕스에서 무상으로 Bbox10 서버 이전 지원을 합니다. 월 사용료는 전환 당월부터 청구가 됩니다. 2 항. 기존 Bbox6 설치형 사용자 중 2020 년 10 월 이후 설치(PC 메인/추가) 사용자는 2021 년 10 월 31 일을 기준으로 12 개월 이후 (2022 년 10 월 31 일)까지 이노딕스는 무상으로 Bbox10 서버 이전 지원을 합니다. 또한 전환 이후 3 개월간의 월 사용료가 면제됩니다. 제 4 조. 기존 Bbox6 인터넷형 Bbox10 전환 1 항. 기존 Bbox6 설치형 2021 년 10 월 31 일을 기준으로 12 개월 이후 (2022 년 10 월 31 일)까지 기존 미수 월 사용료가 정산된 사용자에 한해 이노딕스에서 무상으로 Bbox10 서버 이전 지원을 합니다. 월 사용료는 전환 당월부터 청구가 됩니다. 2 항. 기존 미수가 해결이 되지 않을 겨우, Bbox10 업데이트가 불가합니다. 제 5 조. 기존 Bbox6 데이터의 Bbox10 데이터 전환 1 항. 기존 Bbox6 에서 Bbox10 으로의 데이터전환은 사전에 작업시간을 조율한 후 사용자의 당일 전산작업이 마감된 후 이루어집니다. 이때 사용자는 일시적으로 이노딕스의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제 6 조. 서비스 정전 1 항. 이노딕스의 귀책사유로 야기된 서비스 정전이 6 시간 이상 지속된 경우 이노딕스는 서비스 무상 이용의 형태로 아래와 같이 보상합니다. 서비스 정전시간 당월 서비스 연장 12 시간 이내 15 일 24 시간 이내 30 일 2 항. 서비스 정전의 대한 보상은 최대 30 일까지 지원합니다. 보상은 자격이 발생한지 3 일 내에 사용자가 이노딕스에 서면(우편/이메일)으로 통지하며, 이노딕스의 자발적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3 일 이내 보상을 청구하지 않으면 사용자는 청구권을 상실합니다. 3 항. 단 아래의 경우 이노딕스의 귀책사유로 여기지 않습니다. 1. 자연재해, 전쟁 또는 테러, 폭동, 정부조치, 인터넷 장애 및 서비스 거부 공격, 서버센터 문제 등과 같은 이노딕스의 통제력을 벗어난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2. 문제의 원인 일부 또는 전체가 사용자에 해당하는 경우. 3. 사용자의 인터넷 환경 혹은 주변장치/사용기기의 하드웨어로 문제가 발생한 경우. 4. 분석결과 이노딕스 서비스의 문제가 아닌 경우. 제 7 조. 업무처리규칙 예외 아래의 경우 이노딕스의 귀책사유로 여기지 않습니다. 1. 자연재해, 전쟁 또는 테러, 폭동, 정부조치, 인터넷 장애 및 서비스 거부 공격, 서버센터 문제 등과 같은 이노딕스의 통제력을 벗어난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2. 문제의 원인 일부 또는 전체가 사용자에 해당하는 경우. 3. 사용자의 인터넷 환경 혹은 주변장치/사용기기의 하드웨어로 문제가 발생한 경우. 4. 분석결과 이노딕스 서비스의 문제가 아닌 경우. 개인정보 수집 제 1 조. 수집항목 이노딕스는 사용자가 이노딕스의 원활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이름, 업종, 전화번호, 이메일,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등 필수항목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제 2 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이노딕스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이용이 그 목적성을 상실한 즉시 파기됩니다. 또한 서비스 중단/탈퇴 사용자의 개인정보는 전자상거래 등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최대 5 년 보관 후 이후 파기됩니다. 제 3 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본 개인정보 수집 안내에 동의를 하시면 « 예 »를 체크해주시고 동의를 하지 않을 시에는 « 아니오 »를 체크 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의를 하지 않을 시 이노딕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주식회사 이노딕스>(‘mybbox.kr/aramsoft’이하 ‘이노딕스’) 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Bbox10 신청 확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 물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배송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이노딕스’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 가입 및 관리 : 카카오싱크를 통한 회원가입 및 카카오채널을 통한 관리 3.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이노딕스’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4.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① ‘이노딕스’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노딕스’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이노딕스’ Bbox10 신청 시, 제공 동의를 해주시는 개인정보 수집 항목입니다. ■ Bbox10 신청 시 – 필수항목 :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성별, 연령대 – 선택항목 : 생년월일 – 수집목적 : 이노딕스 회원관리 및 마케팅 이용 – 보유기간 : 회원 탈퇴 또는 동의철회 시 지체없이 파기 ■ 고객 문의 시 – 필수항목 : 문의종류,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문의사항 – 수집목적 : 고객문의 및 상담요청에 대한 회신, 상담을 위한 서비스 이용기록 조회 – 보유기간 : 문의 접수 후 2 년 간 보관 (단, 관계 법령이 정한 시점까지 보존) 5. 개인정보의 파기 ‘이노딕스’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 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 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 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 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이노딕스’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① ‘이노딕스’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최무선 직책 : 프로젝트 매니저 직급 : Senoir Manager 연락처 : 010-5848-5348, choims@aramsoft.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Bbox10 프로젝트 담당자 : 최무선 연락처 : 010-5848-5348, choims@aramsoft.kr ② ‘이노딕스’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이노딕스’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 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이노딕스’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9 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이노딕스’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④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 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이노딕스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이노딕스’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 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 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